C#
c# 멀티쓰레드 SpinLock 구현
위즈밈
2022. 4. 17. 14:47
반응형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|
class SpinLock
{
volatile int locked = 0;
public void Acquire()
{
while (true)
{
int expected = 0;
int desired = 1;
if (Interlocked.CompareExchange(ref locked, desired, expected) == expected)
break;
}
}
public void Release()
{
locked = 0;
}
}
class Program
{
static int num = 0;
static SpinLock spinLock = new SpinLock();
static void Thread_1()
{
for (int i = 0; i < 100000; i++)
{
spinLock.Acquire();
num++;
spinLock.Release();
}
}
static void Thread_2()
{
for (int i = 0; i < 100000; i++)
{
spinLock.Acquire();
num--;
spinLock.Release();
}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Task t1 = new Task(Thread_1);
Task t2 = new Task(Thread_2);
t1.Start();
t2.Start();
Task.WaitAll(t1, t2);
Console.WriteLine(num);
}
}
|
cs |
Interlocked.CompareExchange처리를 안해주면 다른 쓰레드랑 동시에 while문을 빠져나오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.
Release의 경우 이미 lock을 취득한 상태이기 때문에 아무런 처리 없이 사용해도 된다.
Thread.Yield(); //모두양보
Thread.Sleep(1); //그냥 쉼
Thread.Sleep(0); //나보다 우선순위 낮으면 양보안함
반응형